배민 1, 쿠팡 이츠 경차 후기(12월 2주 차)
배민 1 그리고 쿠팡 이츠를 경차(스파크)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1인의 12월 2주 차 후기를 기록해 봅니다.
12월 14일 토요일 배달기록
12.14.(토)에 총 배민 1과 쿠팡이츠 23건 했습니다. 시간은 11시 30분부터 약 7시 반입니다. 약 8시간 정도 했고 액수를 계산해 보면 두 어플 합쳐서 약 72,000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조정내역까지 계산을 대략 해본다면 7만 원 정도이고 시간당 만원 약간 안되게 12월 14일 토요일을 보냈습니다.
배민 1, 12월 14일 토요일 기록
쿠팡 이츠 12월 14일 토요일 기록(쿠팡이츠는 배민 1처럼 앱에서 기록을 남길만한 것이 없다.)
겨울철 배달, 경차이용 후기
개인적으로 쿠팡이츠의 보너스가 배민 1보다 더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토요일 날씨가 추워서 악조건임을 가정하여 쿠팡이츠가 수수료를 좀 더 올려주는 느낌입니다. 배민 1은 수수료를 올려주는 느낌은 드는데 명확히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체감상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쿠팡이츠는 비가 오거나 아니면 너무 춥다면 수수료를 올려준다는 공지가 뜹니다. 만약 쿠팡이츠와 배민 1 중 어떤 것을 할지 고민되신다면 두 앱을 켜놓고 먼저 울리는 것을 하면 되는데 쿠팡이츠가 하면 할수록, 하루에 10건이 넘는 배달을 한 더면 어드밴티지가 더 붙는 느낌입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겨울철 배달 주의사항
1. 미끄러운 길, 그리고 제한된 시야.
어제 배달을 하다가 미끄러지고 그리고 추운 겨울이라 오토바이가 차량이랑 부딪치는 것을 봤습니다. 다행히 라이더가 크게 다치지는 않았습니다. 저도 아르바이트를 하는 입장이라 참 안타까웠는데요. 오토바이는 항상 차조심을 했으면 합니다.
2. 겨울철 방한장비 필수
겨울철은 감기를 특히 조심해야 하고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차량이라도 방한장비를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차를 타고 내릴 때 어쩔 수 없이 찬바람을 맞아야만 합니다. 목도리 또는 마스크 그리고 목을 보호할 수 있는 방한장비는 꼭 착용을 하고 배달을 하세요.
3. 악조건일 때 배달 적극 이용
날이 춥거나 비 또는 눈이 올 때를 적극 이용해 보세요. 한 건당 약 1,000원에 가까운 수수료가 붙습니다. 천 원이 적어 보일 수 있지만 여러 건의 배달을 한다면 한 건당 약 20~30% 정도 이익이 발생하므로 배달알바를 하는 입장에서는 생각보다 짭짤한 수익입니다. 건강 조심하는 상태에서 라이더들은 배달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로 친구추천으로 개이득 해봐요
배민추천인 코드
쿠팡이츠 초대코드
결론
주말 하루 저는 11시 반부터 7시 반까지 시간이 되어 약 8시간 정도 23건의 배달을 했고 약 7만 원 정도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만약 침대에서 하루를 핸드폰만 보면서 시간을 때우지 말고 배달알바를 하면서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면 짭짤한 돈을 벌 수도 있고 배달을 하면서 몸을 움직일 수 있어 운동도 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만원 또는 천 원의 소중함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여러분들의 건강과 돈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행동을 하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언제나 배달알바를 하면서 소중함을 지켜보도록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알바(아르바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민1,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경차 알바 솔직 후기. 주의사항.(12월 4주차) (0) | 2024.12.30 |
---|---|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자동차(경차) 후기, 정산, 꿀팁 정리. (3) | 2024.11.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