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위너들에 대한 분석.
본문 바로가기
마인드셋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위너들에 대한 분석.

by 열정의화신 2023. 7. 10.
반응형

보도섀퍼는?

보도 섀퍼(Bodo Schaffer)는 독일 출신으로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경영 컨설턴트이다.

보도섀퍼가 출판한 책들은 30개 이상으로 번역되었고 베스트셀러 차트를 흔들었었다. 대표작은 '돈, 열두 살에 두자가 된 카라, 멘털의 연금술' 등이 있다.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책의 전반적인 평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보도 섀퍼만의 분석이라 생각하면 된다. 보도 섀퍼는 일반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자기계발에 몰두하거나 어느 정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이상은 어디선가 들어본 이름일 것이다.

그렇다면 작가에 대한 의심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이다. 자기 계발로 일반인들에게 유명해지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총 30개의 습관으로 구성해 놓았다. 그 30개의 습관이 책을 읽지 않고 목차만 본 사람들에게는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다. 자기 계발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도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습관 중 그가 쓴 상당수의 습관은 이미 아는 습관일 것이다. 

그러나 왜 그 습관에 대해 중요한 것인가를 기술하는 데 있어서는 설득력이 있어야 하고 이 책은 그 설득력에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다. 

보도섀퍼의 이기는 습관
보도섀퍼의 이기는 습관(내돈 내산)

성공하는 데 있어 배우고 성장하고, 어려움을 돌파해야만 하고 핑계를 대지 말고, 태도가 중요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것이 왜 중요한지 왜 이 작가가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조하는지는 이 책을 보면 알 것이다.

직접 그가 쓴 글을 느끼지 않는다면 그가 강조한 목차들은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 그 편견을 극복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다만 읽는다면 그 편견은 싹 사라질 것이며 어렵지 않게 쓰인 책이므로 넉넉잡아 3일이면 금방 읽을 것이다.

 

 

이 책의 위너들의 이기는 습관에 대해 총 30개 습관이 있다. 

보도섀퍼 이기는 습관의 목차

'첫번째 습관 결정을 내려라부터 서른 번째 습관 독수리가 되어라'까지 위너들에 대한 습관을 30개로 정리하여 출간한 책이다. 여기서 위너들이란 성공한 사람을 일컫는 단어이며 그 성공에 대해서는 자세히 나와있지 않지만 부와 명성 두 가지 다를 얻은 사람으로 해석하면 될 것이다. 

 

 

위너라는 단어가 유독 어색하게 들렸다. 성공한 사람들을 위너라고 칭한다는 것은 거부감은 전혀 없으나 번역과정인지 아니면 보도 섀퍼가 위너라는 단어를 단정지어 썼는지 현재 시점에서 알기는 어렵지만 참 잘 쓴 단어라는 생각이 든다.

보통 우리가 생각했을 때 성공한 사람들은 부자라고 생각을 한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위너들은 '부자'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다만 그렇게 단정만 짓지 않으면 된다. 

 

자기 계발에 몰두하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이 책은 추천하고 싶다. 앞서 언급했지만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고 느낄 수 있는 인사이트가 굉장히 많은 책이기 때문이다. 따분해질 수 있는 그 열정을 불 지필수 있는 이 책을 꼭 읽어 보았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